라이센스 확인 장바구니 사이트맵

홈 > 모리스디자인 > PRODUCT > 웹 폰트
많은 사람들이 알고 계시는 폰트는 트루타입폰트라고 부르는 폰트의 종류중 하나입니다.
트루타입폰트는 제어판의 글꼴폴더나 윈도우즈 아래에 있는 Fonts 디렉토리에 설치하여,
포토샵,워드 등의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모같은 웹에디터에서 트루타입폰트를 이용하여 작업하실 수 있지만, 이런 트루타입폰트를
이용하여 작업해 놓았다고 해서 방문자에게 해당 폰트로 보여지지는 않습니다.
방문자의 컴퓨터에 해당 폰트가 설치되어 있어야만 작업해 놓은 폰트로 볼 수 가 있으며,
만일 해당폰트가 설치되어 있지 않을 경우에는 기본폰트로 보여지게 됩니다.

예를들어, 휴먼엽서체가 마음에 들어서 열심히 홈페이지의 글자들을 휴먼엽서체로 작업해
놓아도 방문자는 굴림체로 보여지고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확인해 보려면, 제어판의 글꼴폴더에서 휴먼엽서체를 삭제하고 본인의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기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에 제공되는 굴림,돋움,궁서,바탕체 이외의 서체로 홈페이지를 작업해 놓을 경우,
방문자가 해당 서체를 시스템에 설치해 놓지 않았을 경우에는 기본서체로 보여지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폰트가 웹폰트(WebFont) 입니다.
웹폰트는 웹페이지가 로딩될때 동적으로 다운로드 되어 시스템에 설치된 폰트처럼 인식됩니다.
따라서 홈페이지에 방문하는 방문자의 컴퓨터에 해당 폰트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도 디자인된 폰트로 보여지게 됩니다.


- 웹폰트는 방문자가 해당 글꼴이 없어도 보여지기 때문에 홈페이지에서 이미지가 아닌 글자로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일반 아웃라인처럼 작은사이즈에서 뭉게지지 않고 깨끗하게 보여집니다.
- 로딩속도와 직결된 파일사이즈 문제로, 영문, 한글2350자+빈도수가 높은 한글, 심볼문자만이 포함되어 있어,
   문법에 맞지 않는 한글이나 한자는 표현이 불가능합니다.
- 웹폰트는 익스플로러 4.0 이상에서만 동작합니다. 다른 브라우져에서는 기본서체로 보여집니다.

모리스디자인 웹폰트의 특징
- 비트맵이 아닌 아웃라인 이기 때문에 페이지 프린팅이 가능하며, 지정된 사이즈가 아니더라도 화면에서 보입니다.
- Windows 2000 과 Win XP 에서는 표현되지 않는 한글과 한자도 기본글자로 대체되어 보여집니다.
- 조합한글방식과 최적 아웃라인 알고리즘 구현으로 동일한 방식의 웹폰트에 비해 현저히 작은 파일사이즈를 자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