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 확인 장바구니 사이트맵

홈 > 모리스디자인 > PRODUCT > 벡터엔진


『용어설명』
- 벡터(Vector) : 아웃라인으로도 불리며, 2차원 좌표의 직선과 곡선으로 구성된다.
이런 직선과 곡선의 연속된 값들로 이루어진 것을 벡터데이터라 한다.
- 벡터폰트 : 코드값과 해당 코드에 대한 데이터로 구성된 것을 폰트라고 하며, 이중 데이터가 벡터로 이루어져 있는 것을 벡터폰트라 한다.
- 벡터엔진(Vector Engine): 원하는 코드값에 대한 벡터데이터를 분석하여, 원하는 사이즈의 렌더링(Rendering)된 결과를 반환하는 것을 말한다.
- 렌더링(Rendering): 벡터데이터는 보통 256 ~ 1024의 원도에서 제작이 되어 있다.
이러한 값을 특정사이즈로 축소하여 계산한후 벡터내부를 칠하는 것을 말한다.
- 그레이스케일(GreyScale): 렌더링할때 흑/백의 2단계가 아닌 중간단계의 색상까지 계산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단계의 정도에 따라 곡선부분의 퀄리티가 달라집니다.

『벡터엔진 소개』
모리스디자인의 벡터엔진 소스는 C언어로 제작되어 있으며, 2가지의 Endian에 대한 처리방식을 달리하였으므로, C언어 작동하는 모든 OS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메모리 사용 옵션을 달리하여, 메모리 사용에 여유가 없는 시스템에서도 충분한 효과를 발휘할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흑/백의 렌더링이 아닌, 그레이스케일 처리를 함에 있어 보다 빠르고 정교하게 처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폰트데이터가 다른 엔진에 비해 사이즈가 매우 적어집니다.
영문/심볼/한글(11172자 조합형)이 포함된 서체의 경우 보통의 TTF가 600~1000KB에 달하는데 비해, 모리스디자인의 벡터폰트는 150~300KB에 불과합니다.

『벡터엔진 사양』
- 사용언어 : ANSI-C
- 필요메모리 : 최소 30KB. 캐쉬개념의 메모리 사용시 약 400KB 추가.
폰트파일을 메모리에서 보유할 경우 폰트파일 크기만큼 추가.
- Endian : Little-Endian / Bic-Endian 모두 사용가능.




일반적인 TTF를 용량을 줄여 자체 포맷으로 변경 ▷ 범용으로 사용되는 TTF 대비 약 15~40%의 파일크기

● 폰트포맷: 일반적인 TTF(다양한 EM 사이즈 지원), Type1등의 포맷을 자체 포맷으로 변경
● 폰트 Style: 별도의 폰트 없이 Engine 자체에서 Bold / Italic / Italic Bold를 지원 (해당 폰트를 따로 제작하지 않아도 되며 동일한 최상의 퀄리티 지원)
● 다양한 언어권 완성형 한글 및 조합한글 11,172자 지원 및 중국어, 라틴어등 다양한 언어권 지원
● 벡터 폰트와 비트맵 폰트를 동시 사용 가능